• HOME
  • 홍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제목 빨간밥차와 함께하는 비씨카드 ‘Beautiful Day’임직원 자원 봉사활동 등록일 2010.04.28

빨간밥차와 함께하는 비씨카드 ‘Beautiful Day’임직원 자원 봉사활동

비씨카드(대표이사 사장 장형덕,www.bccard.com)는 28일 전국 8개 지역에서 동시에 '사랑,해 빨간밥차 Beautiful Day' 행사를 갖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무의탁 어르신 4천9백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제공하는 임직원 자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Beautiful Day’행사는 본사 및 지점의 비씨카드 임직원이 전국적으로 동시에 참여해 진행하는 봉사활동으로 올해는 서울 및 경기도와 인천, 광주, 대구, 여수, 부산, 울산 포함해 전국 8개 지역에 배치한 11대의‘사랑,해 빨간밥차’에서 독거 어르신 대상 점심식사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서울 효창운동장에서 11시 30분부터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비씨카드 장형덕 대표이사 및 임직원 30명,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http://seoul.chest.or.kr) 김동수 회장, 홍보대사 한성주(MC/전 아나운서)가 참석하였으며, 무의탁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준비와 배식을 도왔다. 또한 배식을 마친 후 무의탁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점심 도시락을 배달하고 담소를 나누는 것으로 마무리 하였다.

전국적으로 4천 9백여명의 무의탁 어르신들은 비씨카드 임직원들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사랑,해 빨간밥차’ 운영기관의 임직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특식으로 점심식사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 날 식사의 조리를 위하여 '사랑,해 빨간밥차' 11대가 전국의 각 행사 장소에 배치되었으며 비씨카드 및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임직원들은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준비와 배식, 간식제공을 돕는 봉사활동을 벌였다. '사랑,해 빨간밥차' 는 비씨카드가 소외계층의 결식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복지기관에 무상으로 기증하고 있는 이동식 급식 차량으로 1시간 내에 500~600인분 이상의 식사조리가 가능한 취사장비와 한여름에도 운영이 가능한 냉난방장비까지 갖춘 특수 개조 차량으로 대당 가격이 1억 5천만원에 이른다.

비씨카드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12대의 빨간밥차(이동푸드마켓 포함)를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하여 왔으며, 올해는 물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전국의 사회복지 단체 및 기관에 무상으로 기증할 계획이다.

비씨카드 장형덕 사장은 “정성으로 준비한 한까의 식사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까지 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면서 “비씨카드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Beautiful Day’행사를 매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