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홍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제목 비씨카드, 부부의 날 맞아 ‘황혼결혼식’ 개최 등록일 2009.05.19

비씨카드, 부부의 날 맞아 ‘황혼결혼식’ 개최

- 비씨카드, 5쌍의 노부부 황혼결혼식 후원 및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 병행
- 하객으로 참석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 행사도 함께 열려

비씨카드는 19(일) 노부부 5쌍을 모시고 한국교총에서 황혼결혼식 및 어르신축제를 개최하였다.

비씨카드는 구립서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범)과 함께 19일(화) 오후 한국교총회관에서 '비씨카드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기쁨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비씨카드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기쁨나누기' 행사는 부부의 날(5월 21일)을 맞이하여 40년 이상 건강하게 가정을 지켜온 저소득 부부 또는 어려운 생활고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노부부를 대상으로 황혼결혼식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

통계청이 발표한 ‘2008년 이혼통계결과’에 따르면 2008년 이혼은 11만 6천 5백건으로 2003년 이후 5년째 감소세를 보였다. 반면 20년 이상 동거한 부부의 이혼비중은 23%로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 날 황혼결혼식은 오후 2시부터 400명이 넘는 하객의 축하 속에 성대히 거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결혼을 올리게 된 5쌍의 부부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거나 약식으로 식을 올리고 지내신 노부부들로서 힘든 삶에도 30년 이상을 한결 같은 부부로 굳건하게 가정을 지켜오신 분들이다.

이날 결혼식의 주례는 서울교대 전 총장 김호성 교수가, 사회는 박경호(방송인)씨가 맡아 진행하였으며 비씨카드는 5쌍의 노부부들을 위한 결혼사진촬영 및 혼수용품의 지원은 물론 20여명의 비씨카드 임직원 자원봉사자가 직접 참여하여 행사 시작 3시간 전부터 예식장소 준비와 연회 준비, 하객들을 위한 기념품 배포, 행사 후 정리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벌였다.

한편, 예식이 끝난 후에는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하신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행사도 열렸다.

레크리에이션, 부부사진 콘테스트 시상 등 어르신들께서 직접 참여하시는 행사 만이 아니라, 스피릿 앙상블(서울문화재단)의 공연, 서초구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도 함께 열려 행사에 참석하신 모든 어르신들이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자리가 되었다.

비씨카드 박상진 홍보부장은 "어르신들의 황혼결혼식을 통해 사회적으로 어른에 대한 공경과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면서 "앞으로 황혼결혼식 지원은 물론,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꾸준히 마련하여 실천하겠다" 고 말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