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홍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제목 비씨카드 임직원 사랑의 헌혈운동 벌여 등록일 2009.04.01

비씨카드 임직원 사랑의 헌혈 운동 벌여

-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목적으로 전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
- 모아진 헌혈증서는 아동전문기관 세이브더칠드런의 아동수술 지원 목적으로 기부


비씨카드는 1일(수) 서초동 본사앞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운동을 전개하였다.

비씨카드(대표이사 사장 장형덕, www.bccard.com )는 4월 1일(수) 서초동 본사와 퓨처센터 앞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비씨카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전사적으로 벌였다.

이날 헌혈 운동은 비씨카드 창립기념일(4월 7일)을 맞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실천 봉사운동의 일환으로 전개되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계속된 헌혈운동에는 많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했으며 길가던 일반 시민들까지도 헌혈에 동참하는 등 훈훈한 풍경도 연출되었다.

인구 100명당 헌혈자 수를 기준으로 한 국내의 헌혈률은 1998년 5.46%를 기록 후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지난해에는 4.7%를 기록하였다. 이는 정부가 권장하는 적정 헌혈률인 6%에 못 미치는 수치로 재고량은 2.6일분에 불과하다.

게다가 2003년부터는 말라리아 감염 우려로 인하여 국내 헌혈의 25%를 차지하던 전방지역 군인들의 채혈이 금지되었고, 4월부터는 해외여행자의 경우 귀국 후 1달간 채혈이 금지되면서 국내 혈액수급은 점점 어려워지는 추세이다.

이에 비씨카드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직접 몸소 실천할 수 있는 봉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헌혈 운동을 준비했다" 면서 "매년 정기적인 추진하고 있는 헌혈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부족한 헌혈 공급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의 헌혈증서와 임직원들이 소유하고 있던 헌혈증서 약 200여장은 TOP포인트 기부기관인 아동전문기관 '세이브더칠드런'에 모두 기부되어 아동 수술 지원에 쓰여질 예정이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