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홍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제목 비씨카드, COEX 주차요금 후불교통카드 결제서비스 등록일 2008.12.26

비씨카드, COEX 주차요금 후불교통카드 결제서비스

- 업계최초로 COEX 주차요금 후불교통카드 결제서비스 제공
- 주차요금, 후불교통카드 터치만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정산

비씨카드는 업계 최초로 서울 코엑스 주차요금 후불교통카드 정산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씨카드(대표이사 사장 장형덕/www.bccard.com)는 업계 최초로 서울 코엑스(COEX) 주차요금 후불교통카드 정산 서비스를 오는 12월 2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비씨카드 회원은 코엑스 주차요금 후불교통카드 정산서비스를 통해 주차장 무인정산소나 출입구 등에 설치된 단말기에 후불교통카드를 터치, 신속하게 주차요금을 정산할 수 있어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와 함께 정산 시간의 단축으로 인해 주차장내 교통흐름이 원활해 질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 코엑스 주차요금의 카드 정산은 무인정산소에서 카드 뒷면의 MS(MS; Magnetic Stripe, 자기띠)를 이용, 카드를 단말기에 통과하여 승인을 받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현금결제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불만이 제기되어 왔으며, 실제로 코엑스 주차요금은 90% 정도가 현금으로 결제되어 왔다.

이에 따라 비씨카드는 국내 최대의 전시/컨벤션 전문 기업인 ㈜COEX와 함께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한 터치방식의 정산시스템을 개발해, 일정기간 동안 독점적으로 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씨카드 고객은 주차 요금에 대해서도 신용카드 소득공제 혜택과 함께 사용카드에 제공되는 포인트 및 마일리지 적립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후불교통카드는 기존에 발급 받은 카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후불교통카드가 없는 고객은 신규발급 받거나 재발급 받을 때 후불교통카드 기능의 추가를 선택하여 신청하기만 하면 된다. 신청에 따른 추가 비용은 없다.

비씨카드 상품개발부 장홍식 부장은 "이번 서비스 인해 주차요금을 현금으로 미리 준비하는 불편이 해소되고 거스름돈을 받기 위해 기다리는 시간이 단축되는 등 코엑스 이용자의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향후 소액 결제가 필요한 시설물의 후불교통카드 결제를 확산시켜 이용자의 편의성을 증대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