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홍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제목 비씨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 등록일 2007.05.10
비씨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
-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가맹점 수수료율 체계 이원화하여 적용
- 가맹점수수료 인하는 2007년 7월 중 적용 예정
□ 비씨카드(대표이사 정병태)는 오는 7월 중에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에 대한 가맹점 수수료율을 인하 조정하여 적용할 예정이다. 가맹점 업종간 수수료율을 차이를 축소하며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에 대한 가맹점 수수료율 체계를 이원화하여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 금번 가맹점 수수료율 조정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의 특성을 반영하여 수수료율 체계를 보다 합리적으로 개선함과 아울러 영세 중소가맹점의 상대적인 부담을 낮추어 주는데에 그 목적이 있다.

□ 이 조정안에 따르면 체크카드 가맹점 수수료는 거의 전 가맹점인 총 200만개소의 대상 가맹점에 대하여 업종별로 최고 28.4%까지 조정될 예정이다.

□ 체크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조정은 거의 전 가맹점에 대한 사상 최대 폭의 수수료율 인하로서 향후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와 달리 카드 상품의 특수성을 반영한 별도의 수수료율 체계로 운영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비씨카드의 체크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로 가맹점 업종간 수수료 차이가 축소되고 거의 대부분의 가맹점이 2%대 이하의 체크카드 가맹점 수수료를 적용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 또한 체크카드 가맹점 수수료와는 별도로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도 39개 업종 총 26만 가맹점에 대하여 업종별 최고 16.7%까지 인하된다

□ 비씨카드 박귀순 홍보팀장은 “시장 진입단계에서 기존 신용카드 가맹점 업종 및 수수료율 체계를 이용하였던 체크카드의 경우 이용금액이 전체 카드이용금액의 10%를 넘어가는 등 안정적인 시장 진입 단계에 들어감에 따라 금번 체크카드를 위한 별도의 업종 및 수수료 체계를 수립하게 되었다.”라고 조정 취지를 밝혔다.

□ 비씨카드는 이 같은 수수료 인하계획을 확정하고 전산 개발 일정을 감안하여 올 7월 중 인하된 수수료를 적용할 계획이다.

□ 2006년말 기준으로 비씨카드의 체크카드 발급수는 약 1,400만장이며 체크카드 이용금액은 7조 5천억원으로 전체 카드이용금액(현금서비스 제외)의 11%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 비씨카드는 금번 수수료율 조정을 통하여 가맹점 부담을 축소하는 동시에 가맹점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하여 가맹점의 필요사항을 반영하는 등 가맹점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