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홍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제목 신개념의 할인쿠폰,'비씨 매직쿠폰' 서비스 개시! 등록일 2003.12.19

※ 비씨카드, 新개념 할인서비스 "비씨 매직쿠폰" 서비스 시행
    유통매장에서 카드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쿠폰상품에 대해 할인혜택 제공

※ 1차로 우유, 커피, 참치, 콜라등 구매가 빈번한 120개 생필품을 쿠폰상품을
   구성,소비자 할인혜택 높여
   뉴코아-킴스클럽, 농심 메가마켓, 한화유통, 해태유통, 코오롱마트 등 10개 대형
   유통점에서 동시 서비스 들어가

※ 물품 할인과 함께 난치병 어린이 돕기 기금 적립도
   쿠폰 1회 사용시마다 2원씩 적립, 난치병 어린이 돕기 기금 조성  

유통점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기만 하면 계산대에서 자동으로 할인품목을 인식, 할인해 주는 '신용카드 할인쿠폰'이 나와 알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비씨카드(대표 이호군, www.bccard.com)는 전자쿠폰 전문업체인 모쿠스(대표 김경준, www.homecoupon.co.kr)와 제휴를 맺고 10월 2일(목)부터 새로운 개념의 할인쿠폰인 "비씨 매직쿠폰" 서비스를 시행한다.

비씨 매직쿠폰은 유통점에서 소비자가 구입상품을 카드로 결제할 때 할인쿠폰 기능이 부여되어 있는 상품여부를 종업원에게 별도로 알리지 않아도 매장 전산에서 자동으로 할인쿠폰 상품여부를 인식하고 신용카드 결제시 할인금액을 차감한 차액만결제하는 서비스이다.
이 쿠폰서비스는 소비자가 매직쿠폰 상품인지 모르고 구입하더라도 계산대에서 자동으로 할인, 계산해 주며 할인내역도 매출전표에 별도로 표기해 주는 등 사용방법이 전단지의 할인쿠폰을 오리거나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아 제시하는 유사쿠폰에 비해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쿠폰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농심, 삼양, 동서식품, 오뚜기, 진로, 유한킴벌리 등 20개 제조사에서 생산하는 우유, 커피, 참치, 소주, 캔맥주, 화장지 등 소비자들의 구매가 빈번한 생필품 120개 품목을 최저 50원~최고 5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쿠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통점은 뉴코아-킴스클럽, 농심 메가마켓, 한화유통, 해태유통, 코오롱마트, 태평백화점 등 전국적인 체인을 가진 10개 대형 유통점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씨카드는 상품 진열대에 할인금액과 품목을 표기한 POP 홍보물을 집중 배치하여 고객이 쇼핑을 하면서 구폰기능이 부여된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이용가능한 대형유통점을 10월말까지 3~4개 추가하는 등 쿠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통매장을 계속 추가해 나가기로 했다.
비씨 매직쿠폰은 회원에게 할인혜택을, 상품 제조업체는 자사 제품 판매량을 늘릴 수 있고 카드사와 유통점은 자사 카드나 매장에 대한 선호도를 높일 수 있어 최근 불경기를 극복하기 위한 이업종간 상호 win-win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한편 비씨카드는 매직쿠폰 이용 1건당 2원씩 난치병 어린이 돕기 성금으로 적립하기로 해, 매직쿠폰을 이용하면 할인과 함께 공익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비씨카드 마케팅팀 관계자는 "매직쿠폰은 카드상품과 관계없이 모든 비씨카드 회원에게 제공되어 불경기에 알뜰한 소비문화를 정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용할 수 있는 유통점과 상품품목 확대를 통해 회원에게 보다 많은 할인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이전글